유휴지원

  • HOME
  • 대체교사
  • 교육부 대체교사
  • 유휴지원

유휴지원이란?

지원사유에 대한 신청이 적어 대체교사 유휴인력이 있는 경우 보육교사가 휴가를 가지 않은 상황에서 어린이집에 추가로
대체교사를 지원하여 원활한 보육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보육교사가 휴가를 가지 않은 상황이기에 주변 어린이집에서 긴급지원 요청 시 대체교사가 유휴지원으로 인해 근무중이라도
지원이 취소될 수 있음에 동의하신 어린이집에 한하여 지원합니다.

지원시기 및 신청시기

  • 지원시기 : 1월 ~ 12월 (총 12회기) 중 유휴인력 발생 시
  • 신청시기 : 유휴인력 발생 시 보육통합정보시스템 “업무연락” 또는 홈페이지 “공지사항”에 안내

지원일수 및 신청사유

  • 지원일수 : 1일 ~ 최대 5일
  • 우선순위 : 장애아전문, 장애아통합등 취약 보육 대상 인원이 많은 어린이집 및 소규모 어린이집

어린이집 이용안내

어린이집 이용안내 | 신청기간, 신청방법, 결과확인, 지원확정 시 제출서류, 설문지 작성으로 구성
신청기간
  • 유휴지원 안내문 확인 (예: 신학기 등)
  • 유선으로 지원여부 문의
    → 유휴지원신청서 제출 (보육통합정보시스템 > 업무연락으로 제출하기)
  • 유휴지원은 주변 어린이집의 긴급지원 요청 시 취소될 수 있음에 동의 하여야 신청 가능
지원확정 시
제출서류
  • 유휴지원 신청서 1부
  • 대체교사지원사업 동의서 1부
  • 어린이집 안내서 및 업무지원 일과 작성 후 회신
설문지 작성
보육통합시스템
어린이집 운영
보육교직원 관리
대체교사
설문지“N”클릭
설문지 작성
  • 지원 종료 후 5일 이내 설문지 작성
  • 설문지 미작성 시 다음 회기 신청에 미지원 될 수 있음

제출 서식

문의

대체교사관리자 : 031-255-5682(내선 202, 203)

팝업오픈 퀵메뉴오픈
맨위로 이동